[데이터 분석]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영화 분석 : IMDB 크롤링

Original Article by promptcloud.com

Translated by JJ Hwang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이하 마블)의 최신작인 어벤저스 : 엔드게임이 제임스 캐머런의 아바타의 박스 오피스 기록을 경신하며 역대 최고의 흥행작이 되었습니다. 매출액이 27억 8천8백만 달러이니 어마어마한 기록이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를 계기로 모든 마블 영화들에 대한 데이터 수집과 분석의 필요성에 따라 IMDB의 정보를 크롤링하기로 하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수집과 분석의 결과를 시각화하고 재미있는 인사이트들을 도출해 본 내용입니다.




​제작비와 고객 평점

마블 영화들에 대한 고객 평점은 확실히 제작비와 명확한 상관관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상관 계수가 0.67로 조사되었습니다.

어벤저스 : 엔드게임 (2019)의 제작비는 3억 5천6백만 달러였으며 고객 평점은 마블 영화 중에 가장 높은 8.8점입니다. 제작비와 고객 평점의 상관관계는 어벤저스 : 인피니티 워 (2018)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영화는 마블 영화 중에서 두번째로 많은 제작비, 두번째로 높은 고객 평점을 기록한 영화입니다.


매출과 고객 평점

매출과 고객 평점 사이에도 상관 계수 0.71의 양의 상관 관계가 발견되었습니다. 어벤저스 : 엔드게임 (2019)은 26억 8천만 달러라는 어마어마한 매출을 기록했으며, 지금까지 출시된 마블 영화 중 가장 높은 8.8의 고객 평점을 받았습니다.



촬영지

마블 영화가 가장 많이 촬영된 곳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입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마블 영화 23개 중 5개를 애틀랜타에서 촬영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 서리, 페이엣빌 같은 도시들도 인기 촬영지 중의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마블 영화가 촬영된 국가는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뿐입니다. 예상했던 대로, 가장 많은 마블의 수퍼히어로들이 일상에 파고든 나라는 미국입니다.



영화 상영 시간

마블 영화 중 상영 시간이 가장 긴 영화는 181분의 어벤저스 : 엔드게임 (2019)입니다. 가장 짧은 영화는 112분의 인크레더블 헐크 (2018)과 토르 : 다크 월드 (2013) 입니다.



인기 배우

워드 클라우드를 통해 살펴보면 아이언맨을 연기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마블 영화에서 가장 인기있는 배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캡틴 아메리카를 연기한 크리스 에반스가 2위이군요.



결론

현재까지 어벤저스 : 엔드게임 (2019)가 매출과 고객 평점 측면에서 모두 마블 영화 중 최고라고 할 수 있으며, 상영 시간이 가장 긴 영화이기도 합니다. 마블 영화가 가장 많이 촬영된 곳은 미국 애틀랜타이며, 제작비, 매출, 고객 평점이 모두 정의 상관 관계를 보이고 있다는 점도 특이할 만 합니다. 최고 인기 배우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라는 것도 발견한 사실 중의 하나입니다.

=========================

스파이더킴 (www.spiderkim.com)

데이터 수집/정제/분석/시각화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금 바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문의 요청해 주십시오!

조회 76회

​고객센터

Tel: 02-596-8900  Fax : 02-6930-5709

10시 - 오후 7시(토,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황재준   상호 : 유펜솔루션   대표자 : 김재훈   사업자등록번호 : 426-86-00939
주소 : (본사)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446번길 38, 3층 302호 / (지사 및 연구소)서울시 성동구 연무장 15길 11, B동 2층
​ⓒ 2019 UpennSolution Co., Ltd. All rights reserved.